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임실군의회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회 제1차 정례회 참석 등록일 : 2024-05-22

조회수 : 54

임실군의회(의장 이성재)는 지난 20일 충북 충주시의회에서 열린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회1차 정례회에 정칠성 의원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관리규약 의결 및 지난 실무협의회 때 수렴되어, 각 지역 제22대 총선 후보에게 공약으로 전달된 건의사항 관련 보고가 있었으며, 이종배 국회의원 대표 발의로 개정 법률안을 준비 중인 댐건설·관리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에 관한 건의가 이루어졌다.

 

정의원에 따르면, 현행법의 댐 주변지역정비사업 기간을, 댐 건설기간으로 한정하지 않고, 기 완료된 댐 주변지역에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법률 개정안을 건의하였으며, 댐 주변지역지원사업의 주체를 댐 관리청에서 댐 소재지 자치단체로 변경해야한다는 댐 주변지역 시·군의회의 공통 의견이 건의되었다.

 

이번 정례회에서 논의된 댐건설·관리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에 관한 건의사항은, 22대 지역구 국회의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회는 지난해 11월에 5개 시·군의회(임실·충주·안동·보령·춘천)로 구성되어, 지난 34일 실무협의회를 구성한 바 있다.

 

정칠성 의원은 댐 피해지역의 현안 논의와 정보 공유의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인사와 함께 댐 주변 지역의 권익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