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9회 임실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등록일 : 2021-06-21
군 의회는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집행부가 제출한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1년도 제1차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임실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19건의 조례와 2021년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의견청취안 3건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진남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있었기에 우리의 현재와 미래가 있음을 잊지마시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마음 속 깊이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오늘부터 9일 동안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1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각종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말하며 “특히 이번에 처리할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의례적인 것이 아니라 우리 임실군에게 던져진 엄중한 시험문제라는 자세로 미래세대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제대로 검토하고 심도있게 심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어, “우리에게 주어진 현실이 어렵고 힘들지만 이럴 때 일수록 조금 더 배려하고 함께 힘을 모아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저력과 지혜가 절실히 필요할 때”라고 말하며 “3만 군민의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간다면 지금 이 순간을 재도약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기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불편함을 뒤로한 채 일상생활을 꿋꿋이 이겨내고 계시는 군민여러분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당부드리며 건승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