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임실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등록일 : 2025-09-24

조회수 : 101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는 지난 23일 제348회 임시회 기간 중 관내 주요사업장 3개소를 방문해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이날 오수면 귀농귀촌 임시거주시설 조성사업 성수산 (자연휴양림, 왕의숲 국민여가캠핑장, 산림레포츠시설) 운암면 임실 기능성식품 지원센터를 차례로 방문했다.

 

먼저 오수면에서는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임시거주시설 조성사업 현장을 확인했다. 의원들은 공사 진행 상황과 향후 입주자 모집 계획을 점검하며, 부지 조성 과정에서 발생한 흙 부족 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어 성수산 일원에서는 자연휴양림과 국민여가캠핑장, 산림레포츠시설을 둘러보며 운영 실적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의원들은 휴양림과 캠핑장의 이용객 증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맨발걷기길 보수와 캠핑장 그늘 확보 등 보완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또한, 산림레포츠시설은 운영방안 연구용역을 진행한 만큼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안정적인 운영과 철저한 관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운암면 임실 기능성식품 지원센터를 방문한 의원들은 잦은 운영업체 변경으로 인한 가동 중단 문제를 지적하며, 내실 있는 운영업체 선정과 안정적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장종민 의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시설이 단순 조성에 그치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점검하는 과정이었다사업 마무리까지 철저히 점검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