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임실군의회, 서울 강서구의회와 자매결연 협약식 가져 등록일 : 2025-01-15

조회수 : 85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는 지난 13일에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1층 다목적실에서 강서구의회와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날은 양 의회간 지속적 교류와 협력으로 상호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임실군의회 장종민 의장, 양주영 부의장, 김종규 운영행정위원장과 강서구의회 박성호 의장, 이충현 부의장, 진철규 운영위원장, 정정희 행정재무위원장, 한상욱 미래복지위원장, 조기만 도시교통위원장 등을 비롯한 양 도시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지자체의 인연은 19991028일 임실군과 강서구가 도·교류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을 맺음으로 시작됐다. 이후 매년 강서구청에서 , 추석 등 명절을 맞이하여 농특산품을 판매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 왔다.

 

 또한, 9대 의회에 들어서, 지난해 8월에 강서구의회의 임실군의회 기관 방문과 같은 해 10월에 진행된 임실군의회 국내연수에서 강서구의회를 방문하여 자매결연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12월에 자매결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25년 만에 양 기초의회가 자매결연을 맺음으로써 두 지자체의 새로운 출발을 알린 것이다.

 

 협약서에는 긴밀한 유대와 협조 체제를 갖고 사회 전반의 폭넓은 교류를 통해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우의를 돈독히 함 지역특성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교류를 촉진하고 각종 도·간 교류협력 방안을 강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양 의회간 비교견학, 세미나 등 교류활동 시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교류 증진적극 협력 본 협약서에 열거하지 않은 분야에 관하여도 상호 적극 교류함을 약속한 내용이 담겼다.

 

 장종민 의장은 오늘의 자매결연은 단순한 행정적 협약을 넘어, 서로가 가족이 되어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소중한 약속이라며, “양 의회가 의정, 행정, 문화, 경제,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의회는 오는 17일 제343회 임시회를 열고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임실 거주 군인 및 군인 가족 지원 조례안등 조례안 11, 동의안 1건을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