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임실군의회 연구단체, 관촌·청웅 일제잔재 지명파악 및 버스공영제 도입 방안 최종 보고 등록일 : 2024-10-21

조회수 : 43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는 지난 17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의원 연구단체인임실지명바로세우기연구회임실교통복지연구회의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 용역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개월 동안의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규 임실지명바로세우기연구회 대표의원은 임실군 관촌, 청웅면 지명 조사를 통해 일제 잔재 지명을 파악하고 지명의 유래를 밝혀 애향 정신을 고취하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향후 임실군 전역의 일제 잔재 지명조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주영 임실교통복지연구회 대표의원은오늘 발표한 연구 결과와 의원들의 제안을 바탕으로 임실군의 버스공영제 도입 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모색할 수 있었다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향후 임실군의 교통 복지 제고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종민 의장은 앞으로도 의원 연구단체를 통해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연구를 진행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정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임실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 의회가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