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임실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등록일 : 2023-04-24

조회수 : 514

임실군의회(의장 이성재)327회 임시회 기간 중 관내 주요사업장 8개소를 방문해 현안문제를 점검했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운암 인공습지 조성, 관촌 사선대 야간 경관시설 조성, 유럽형 테마공원(장미원) 조성, 성수산 관광개발 상하수도 확장, 임실 봉황생태공원 조성, 임실 제일극장 리모델링 등 임실군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현장을 방문해 추진 경과 및 사업추진 상 문제점 및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임실군의 관광 중점 사업인 유럽형 테마공원(장미원) 조성 현장에 방문한 의원들은 공사 시 주변 마을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충분한 사전 설명과 주민 의견 청취를 건의하였고 초기 정착단계인 장미를 철저히 관리하여 향후 다양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경관이 조성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또한 성수산 관광개발 상하수도 확장 사업 현장에서는 사업 대상 마을 중 누락 되는 가구가 없도록 꼼꼼히 챙기고 상수도 계량기 설치 시 사생활 보호 및 수도 검침이 용이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하였다.

 

2023년 비점오염 저감 국고보조사업에 선정된 운암 인공습지 조성사업 예정 현장에서는 부지 선정과 사업계획에 있어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임실 제일극장 리모델링 현장에서는 임실의 중심지로서 교통혼잡이 예상되니 주차장을 최대한 확보하고 주민공청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해 달라고 주문하였고 임실 봉황생태공원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데크 시설 양쪽 추락방지 난간을 설치해 낙상사고 등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앞서 18일에 개회한 제327회 임시회는 회기 마지막 날인 2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 안건을 의결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