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정일윤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등록일 : 2023-07-18
임실군의회 정일윤 부의장이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일윤 부의장은 초선 의원임에도 제9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며 오랜 행정의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의 대변자로서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5분 발언을 통해 민생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하여 어려운 이웃의 민생을 챙기고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한 정책을 펼칠 것을 제안하였으며, 임실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임실군 양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임실군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임실군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지원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주민 생활 정치 실현을 위한 입법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정일윤 부의장은“큰 상을 받게 되어 어깨가 무겁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으로 임실군 발전과 주민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