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임실군의회, 제347회 임시회 폐회 등록일 : 2025-07-31

조회수 : 72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는 지난 31일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47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열고 10일간의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며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임실군수가 철회한 3개의 안건을 제외한 22건의 안건을 심도 있게 심사·의결했다.

 

각 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운영행정위원회에서는 양주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조례안, 이성재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창의·인성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해 총 15건의 안건을 원안가결하였고,

 

농업복지위원회에서는 김종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김정흠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생활임금 조례안을 포함한 총 7건의 안건 중 6건을 원안가결하고, 임실군수가 제출한 임실군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조례안은 상위 법인 도시 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위배되는 조항을 수정하여 가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과 간사 선임의 건을 채택하고 위원장에 이성재 의원, 간사에 정일윤 의원을 선임했다.

 

장종민 의장은 폐회사에서 매년 1월과 7월에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는 이유에 대해 군정의 나아갈 방향을 함께 점검하고 조율해야 할 책임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의 균형과 속도를 존중하며 함께 나아가야 임실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이라는 목적지에 온전히 닿을 수 있다며 집행부와의 협력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하여 지난주부터 지급된 소비쿠폰이 소상공인에게는 단비가 되고, 가계에는 작은 숨통을 틔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