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보도자료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임실군의회, 제344회 임시회 개회 등록일 : 2025-02-25

조회수 : 62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24일 본회의장에서 제344회 임시회를 열고, 34일까지 9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15건의 안건이 심의·의결될 예정으로, 의원 발의 조례안 6, 집행부 제출 조례안 5, 관리계획안 4건이 포함됐다.

 

 ▶ 의원 발의 조례안으로는

장종민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민생안정지원금 지원 조례안, 임실군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김종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우리 밀·콩 육성에 관한 조례안, 이성재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안, 양주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노인 낙상사고 예방 지원 조례안, 정일윤 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실군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안6건과,

 

 ▶집행부가 제출한 임실엔치즈·낙농특구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조례안 5, 관리계획안 4건 등 총 15건이다.


 장종민 의장은 개회사에서 매서운 추위만큼이나 경제도 얼어붙어, 군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추운 겨울이 지나면 반드시 봄이 오는 자연의 이치처럼, 군민 모두가 힘을 모으고 협력하여 이 난관을 극복하리라 믿으며, 이번 임시회가 군민의 일상에 온기를 되찾고 희망을 더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2036년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와 관련해이는 지역 발전을 위한 희망의 여정 중 하나라며 “2036 하계올림픽이 반드시 전북에 유치될 수 있도록 임실군민의 관심과 응원,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임실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군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민생 안정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